배너1배너2배너3배너4배송조회

컨텐츠 바로가기

커뮤니티

최근본상품

이전 제품

다음 제품

▲위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전문가 크루 칼럼

전문가 크루 칼럼

이썹닷컴 뉴트리션 전문가 크루들이 작성하는 칼럼입니다. 보다 효과적인 뉴트리션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복합단백질, 그 끝없는 변신을 XPI 마이오틴에서 발견하라!
작성자 이썹코리아 (ip:)
  • 작성일 2016-03-08
  • 추천 17 추천하기
  • 조회수 864
평점 0점

복합단백질, 그 끝없는 변신을 마이오틴에서 발견하라!


안녕하세요! 뉴트리션 전문 트레이너 마이크 잭슨입니다.


지난 2월 한국에서 열린 스포엑스라는 행사에 앤지 레이튼과 함께 방문했던 것은 제게도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당시 이썹닷컴의 한국 런칭 컨셉의 개념이라 잠시 시간을 내어 몇몇의 한국 팬들과 통역을 통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대부분의 한국팬들이 몬스터밀크, 머슬밀크, 마이오틴 등의 복합단백질에 대한 질문을 주셨다는 것입니다.





사실 수 많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이들과 만나다보면 단백질 보다는 프리워크아웃 (운동 전 보충제) 또는 호르몬 보충제 등에 대해 대답을 하게 되는데 오래간만에 프로틴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이라 기억에도 남고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프로틴보충제는 보충용 서플먼트 시장에 가장 베이스가 되는 제품군입니다.

유청단백질은 물론 대두단백질, 소고기단백질, 난단백질에 이르기까지 그 수많은 변화를 거쳐왔으며 많은 이들에게 선택을 받는 보충제들이 나뉘게 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복합유청단백질제품인 XPI사의 마이오틴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XPI사(Xtreme Performance Innovation)는 미국 서부지역에서 최근 3~4년간 가장 핫하면서도 다양한 변신을 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베스트셀러인 마이오틴을 비롯해 수십 종류의 프리워크아웃, BCAA, 호르몬, 조인트 관련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끊임없이 출시하며 그 팬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여성서플먼트라인 짐빅센 시리즈를 출시하는 등 그 시장내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마이오틴(Myotein)은 지난 2011년 출시되어 최근까지도 다양한 리뷰사이트에서 열광적인 팬들의 지지를 받는 제품이었습니다. 또한 아마존, 이베이에서도 수많은 팬들의 리뷰와 SNS상의 리포스트로 레시피 등이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단백질의 클래스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복합단백질 보충제가 나타나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1회 섭취당 단백질 함유량이 무려 26g에 달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북미 지역 시장의 트렌드는 몬스터밀크와 같이 단백질 함량이 줄더라도 크레아틴과 같은 부원료를 추가한다든지 혹은 말토덱스트린과 같은 탄수화물 함량을 올리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XPI는 계속해서 1회 섭취당 유청단백질 함량을 올리는 것에 집중했고 결국 1회 섭취량 36g 중 26g이라는 높은 함유량을 기준으로 제조되기 시작했습니다. BSN사의 신타6가 22g, 머슬팜의 컴뱃파우더가 24g의 단백질 함유량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선두급으로 치고 나온 것이기도 합니다.


복합단백질의 경우 난단백, 대두단백이 아닌 전체 유청단백질로만 구성이 되어 있다는 것이 눈여겨볼 점이기도 합니다. WPH(가수분해유청단백질), WPI(분리유청단백질), WPC(농축유청단백질)의 배합은 물론 카제인 단백질까지 각 소화 및 흡수 타이밍을 고려하여 단계별로 진행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부원료 밸런스, 마이오틴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


운동 후 근손실 방지를 위한 글루타민이 함유된 것 또한 실질적인 흡수 뿐만 아니라 회복에 초점을 두고 수면 전 섭취하는 이용자에게도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겠습니다.


전체적인 피지컬 밸런스와 순수근육에 대한 목적을 가진 사용자에게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1회 섭취당 단 1.5g에 불과한 지방 함유량입니다. 흔히들 설탕량과 지방량이 높아야만 단백질의 역한 비린 맛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 프레임을 XPI사가 깨버렸다는 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사실입니다. 마이오틴 또한 무설탕, 저지방 제품으로 칼로리 밸런스에서 매우 우수함과 동시에 전혀 부담감 없는 맛을 만들어냈다는 부분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마이오틴이 당신의 단백질보충제 선택의 첫번째 옵션이 되는 이유


유청단백질 특유의 메스꺼움이나 유당 불내증 때문에 어려움을 경험해본 이들에게도 추천되는 이유는 유당의 원활한 소화를 도와줄 락타아제 성분이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단백질보충제의 선택에서 유당 소화에 실패하고 부작용을 경험했던 분들이라면 절실하게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상대적으로 서빙당 가격이 낮지는 않다는 것은 단점처럼 보일 수 있으나 상대적으로 값이 싸고 섭취가 쉬운 탄수화물 혹은 말토덱스트린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부분에서 오히려 높은 가성비를 찾을 수 있겠습니다.


각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도전들이 진행되고 있지만 오버롤 밸런스면에서 가장 첫 번째 옵션이 될만한 제품이며 과거 유청단백질에 대해 안좋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마이오틴은 복합유청단백질 섭취를 새롭게 시작할 경우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