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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당신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5-07-21
  • 추천 15 추천하기
  • 조회수 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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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단백질은 삶의 중요한 건설 개체이다.

몸의 모든 세포는 효과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단백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단백질 쉐이크나 보충제가 인기있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단백질에는 많은 것이 있으므로, 단백질의 많은 혜택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볼 가치가있다.

근육 성장

단백질은 주로 높은 강도의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 이후 근육을 구축하는데 사용된다.

유청 및 카세인 단백질은 특히 근육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는 분지쇄 아미노산의 높은 농도를 포함한다. 20g의 유청 또는 카제인 단백질을 섭취한 경우, 연구 대상자는 운동 1시간 후 근육 단백질 순균형이 증가하여 근육 성장을 이루었다.

11주간의 트레이닝 그리고 여러 형태의 보충제 섭취 가운데, 유청 단백질 복용자가 근섬유 크기와 강도에서 현저히 큰 증가를 보였다.

 

근육 회복 수리

운동을하는 동안, 연료 역할을 하는 근육 글리코겐 저장소는 지쳐 있다. 단백질은 근육 글리코겐의  보충을 가속하여, 근육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다.

강렬한 사이클링 이후 참가자에게 28g의 단백질 보충제가 주어졌다. 240분 후, 단백질을 섭취한 그룹의 근육 글리코겐 저장소가 탄수화물을 복용한 그룹에 비해 확연히 높았다.

손상되거나 찢어진 근육은 수리를 위해 단백질이 필요하다. 여분의 단백질은 근육 세포의 보충 능력과 새로운 근육 섬유를 형성하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지방 손실

더 과학적인 연구가 수행 될 필요가 있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단백질이 식욕과 혈액 지방을 감소시킨다고 제안한다. 이것은 식욕 자극 호르몬의 수준을 저하시키는 신호를 단백질이 뇌로 보내면서 발생한다.

한 동물 연구에서 연구팀은 대두 단백질이 호르몬과 메커니즘을 조절하여, 쥐의 신진 대사를 증가시켰음을 발견했다. 대두 단백질을 3 회 주사 한 후, 체중 손실이 크게 감소 하였다.

 

건강한 심장

FDA는 1999년 대두 단백질이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있다”는 광고를 허락하였는데, 이는 사전 연구 결과 대두 단백질이 LDL (역주 : 콜레스테롤의 일종)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 저하를 보였기 때문이다.

연구는 결론에 이르지 못했지만, 콩 단백질 보충제는 포화 지방이 적고, 다량의 다가 불포화 지방, 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전달하기에 심장과 혈관에 유익하다고 간주되는데, 그런면에서 붉은 고기류보다 더 좋은 대체제로 인식된다.

 

영양적 장점

모든 세포가 단백질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모든 세포는 단백질 보충제의 혜택을 누린다.

뼈, 연골, 피부, 장기, 혈액은 모두 단백질로 생성된다. 몸의 모든 시스템, 특히 근육과 심장 혈관 시스템은 에너지 및 수리의 근원으로 단백질을 사용한다.

단백질은 어린 시절, 사춘기, 임신 중 특히 중요하다. 37주 임신동안 단백질은 아기의 뇌를 형성하기 시작한다. 마지막 3개월간, 아기의 뇌는 빠르게 성장하고, 단백질은 더욱 중요해진다.

임신 중 단백질 보충제를 사용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해야 한다. 이익을 극대화하고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항상 제조사의 지시에 따라 단백질 보충제를 사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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