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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크레아틴은 정말 작용하는가?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5-07-21
  • 추천 34 추천하기
  • 조회수 1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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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아틴은 정말 작용하는가?

대학 운동 선수의 40% 및 프로 선수의 50 % 정도까지 크레아틴을 사용한다고 말한다. 청소년 중 8 %도 근육 성장 보충제 크레아틴을 사용한다.

힘을 강화하고, 근육 회복을 돕고, 능력 향상과 체중 증가에 효과가 있기에 크레아틴을 사용한다. 크레아틴이 인기가 많은만큼, 많은 사람들이 크레아틴이 정말 작용하는지 궁금해한다.

일부 의료 전문가들은 사람들의 생각만큼 제대로 작용하지 않을 수 있지만, 피트니스 전문가 및 리서치는 크레아틴이 사용할 수있는 최고의 크레아틴 보충제 중 하나라는 것을 보여준다.


크레아틴은 무엇인가?

강도 높은 운동 동안, 근육은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이 에너지는 어디에서 오는가? 어디에서 더 얻을 수 있나? 크레아틴에서 얻을 수 있다.

간은 아미노산 아르기닌, 글리신, 메티오닌으로부터 크레아틴을 만든다. 그것의 95 %는 골격근에 저장되어있고, 나머지는 뇌, 심장, 고환에 간다 – 당신이 남자라면.

WebMD.com에 따르면, 크레아틴은 체내에서 아데노신 삼인산 (ATP)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크레아틴 인산으로 변한다. ATP는 근육의 수축을 위한 에너지를 제공한다.

크레아틴이 소진되면, ATP는 크레아티닌으로 변환되고, 소변으로 배출된다.


크레아틴은 정말 효과가 있나?

WebMD.com의 한 기사는 “크레아틴의 광범위한 사용에도 불구하고, 크레아틴 보충제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증거는 결론에 다다르지 못했다.” 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 주장은 사실이 아닐 수 있다. 대부분의 연구는 크레아틴이 힘과 회복, 능력 및 질량을 향상시킬수 있고, 시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러 고품질의 연구는 크레아틴의 사용이 근육 질량의 증가를 보여 주었다” 라고 메이요 클리닉 (Mayo Clinic)은 말한다.

“전반적으로, 여러 증거들은 크레아틴이 날렵한 체중 질량, 근력, 그리고 전체 운동을 향상시켜 준다고 나타낸다.”

한 연구에서, 크레아틴 및 IGF-1 사이의 고리를 조사했다.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은 크레아틴 또는 플라시보를 받았다.

마지막에, 크레아틴을 복용했던 사람들은 근육 IGF-1의 78% 증가를 보였는데, 이는 플라시보 군 보다 훨씬 높은 수치이다.

또 다른 연구는 일주일 동안 (하루 25 그램) 크레아틴을 사용하면 중량을 드는 것에 근육 능력이 좋아지는 것을 보였다.

지구력에 대한 크레아틴의 효과도 조사되었다. 크레아틴을 섭취 후 고강도 운동에 참여한 사람들은 플라시보를 복용한 사람들보다 더 오래 운동 할 수 있었다.

12 주 플라시보 대조 연구는 크레아틴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무게를 들어 올릴 수 있고 플라시보 그룹보다 더 많은 근육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연구는 크레아틴 복용이 근육의 수축과 강도, 그리고 지방기 근육 질량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보였다.

크레아틴에 관한 모든 연구가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연구는 크레아틴이 실제로 작용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크레아틴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

다른 보충제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높은 품질의 크레아틴 보충제에서 얻는 결과는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당신은 힘, 능력, 회복를 개선하고 크레아틴을 사용하여 질량을 증가시키려는 경우, 다음을 따르면 된다.


1. 최고의 크레아틴을 섭취

인기가 상승하면서, 크레아틴은 사탕, 음료, 껌, 그리고 바의 형태로도 판매되고있다.

그러나, 한 연구는 이러한 방법 중 어느 것도 크레아틴 일수화물 보충제보다 더 효과적일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크레아틴 기타 고품질 유형에는 Creapure, KRE-Alkalyn 크레아틴, 크레아틴 에틸 에스테르, 및 크레아틴 말산이 있다.


2. 복용

“근육 크레아틴 저장소를 증가시키는 가장 빠른 방법은 복용 방법을 따르는 것이다.” 라고 보건부 회장 리차드 크레이더 박사는 말했다.

그는 5-7 일 동안 하루 크레아틴 5g을 4 회 복용할 것을 권장한다. 그 후, 당신은 하루 3~5g의 유지 용량이 필요하다.


3.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

근육의 크레아틴 흡수는 인슐린에 영향을 받는데, 이것은 크레아틴을 다량의 포도당 또는 탄수화물과 함께 복용했을 때, 크레아틴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크레이더 박사는 운동 선수들에게 크레아틴을 높은 탄수화물 음료나 보충제와 함께 섭취하기를 추천한다.


4. 열심히 운동하라

고강도 저항 운동을 수행할 때, 크레아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크레아틴이 근력, 지구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강도와 결과가 쉽게 증가할 것이다. 또한, 크레아틴은 근육 성장과 회복을 가속화시킬 것이다.


그래서, 크레아틴은 정말 작용하나?

여러 연구 결과들이 크레아틴이 근력을 강화하고, 회복 시간을 감소시키고, 근육 질량을 증가시키며,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주장을 뒷받침 한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된다.

모두가 크레아틴에 같은 반응을 보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모두가 같은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크레아틴은 시장에서 최고의 근육 증가 보충제 중 하나이고, 하나가 될 것이다.

Amazon.com 에 Myoswell의 좋은 가격대가 나와있다. Myoswell은 크레아틴의 최고의 형태인KRE-alkalyn 크레아틴을 활용하여, 부작용을 제한하면서 흡수를 최대화시키고, 크레아틴 보충제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을 가져다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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